9 0 0 0 0 0 16일전 0

생각의 무게를 재다

불안과 걱정의 심리학

우리는 왜 이토록 많은 생각의 무게를 짊어지고 살아가야 하는가? 현대인의 일상에서 불안과 걱정은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다. 디지털 기술의 발달과 사회 변화는 끊임없이 새로운 형태의 불안을 만들어내고 있다. <불안과 걱정을 과학적으로 이해하고 효과적으로 다루는 방법> <일상에서 즉시 실천할 수 있는 구체적인 전략과 도구> <더 가볍고 풍요로운 삶을 위한 종합적인 안내서> 『생각의 무게를 재다』는 현대인의 불안과 걱정을 새로운 관점에서 바라본다. 이 책은 불안을 단순히 제거해야 할 부정적 감정으로 보지 않는다. 대신 불안의 신경생물학적 메커니즘을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효과적인 관리 방법을 제시한다. 편도체의 역할부터 스트레스 호르몬의 영향까지, 과학적 근거를 바탕으로 불안을 이..
우리는 왜 이토록 많은 생각의 무게를 짊어지고 살아가야 하는가?

현대인의 일상에서 불안과 걱정은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다. 디지털 기술의 발달과 사회 변화는 끊임없이 새로운 형태의 불안을 만들어내고 있다.

<불안과 걱정을 과학적으로 이해하고 효과적으로 다루는 방법>
<일상에서 즉시 실천할 수 있는 구체적인 전략과 도구>
<더 가볍고 풍요로운 삶을 위한 종합적인 안내서>

『생각의 무게를 재다』는 현대인의 불안과 걱정을 새로운 관점에서 바라본다. 이 책은 불안을 단순히 제거해야 할 부정적 감정으로 보지 않는다. 대신 불안의 신경생물학적 메커니즘을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효과적인 관리 방법을 제시한다. 편도체의 역할부터 스트레스 호르몬의 영향까지, 과학적 근거를 바탕으로 불안을 이해하고 다루는 방법을 탐구한다. 특히 디지털 시대의 새로운 불안, 직장에서의 스트레스, 관계에서 오는 걱정 등 현대인이 직면한 구체적인 상황에 초점을 맞춘다. 더 나아가 자기 돌봄의 기술, 마음챙김의 실천, 그리고 장기적인 정신 건강 관리 전략을 통해 더 가볍고 풍요로운 삶으로 나아가는 길을 제시한다.
어린 시절부터 사람들의 마음에 깊은 관심을 가져온 황희나는 현대인의 불안과 걱정이라는 심리적 현상을 깊이 있게 탐구해온 작가이다. 특히 디지털 시대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의 새로운 형태의 불안에 주목해왔다.

반복된 환경 변화와 적응 과정에서 그녀는 인간의 불안과 걱정을 가까이에서 관찰하고 연구할 수 있었다. 이러한 경험은 그녀만의 독특한 통찰력으로 발전했다. 특히 불안과 걱정을 단순히 극복의 대상이 아닌, 측정하고 이해할 수 있는 대상으로 바라보는 새로운 시각을 제시한다. 뇌과학과 심리학에 대한 깊은 관심은 그녀의 통찰을 더욱 풍부하게 만들었다. 일상의 작은 순간들에서 발견하는 심리적 통찰을 기록하는 것이 그녀의 특별한 습관이다. 도시의 카페에서, 공원의 벤치에서, 또는 기차 여행 중에 만나는 다양한 사람들의 이야기는 그녀의 글에 생생한 숨결을 불어넣는다. 불안과 걱정이라는 무거운 주제를 다루면서도, 독자들이 편안하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따뜻하고 공감적인 시선을 유지한다. 그녀의 글은 마치 오랜 친구와 나누는 대화처럼 친근하면서도, 전문가의 통찰이 녹아있는 깊이를 지니고 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