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0 0 0 0 0 1개월전 0

질문이 자라는 교실 만들기

비판적 사고와 창의성을 키우는 사고 루틴의 마법

교육의 혁명이 시작되고 있다. 송용찬의 '질문이 자라는 교실 만들기'는 이 혁명의 최전선에 서 있는 안내서다. 이 책은 급변하는 미래 사회에 대비하는 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다. 저자는 다양한 삶의 경험과 교육에 대한 깊은 통찰을 바탕으로, 기존의 틀을 벗어난 혁신적인 교육 방식을 소개한다. 책은 크게 여섯 개의 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사고의 지도를 그리는 아이들'에서는 사고 루틴이라는 혁신적 개념을 통해 학생들의 비판적 사고력을 키우는 방법을 설명한다. '교실의 대화 혁명'에서는 소크라테스식 문답법의 현대적 적용을 통해 학생들의 질문 능력을 향상시키는 전략을 제시한다. '디지털 시대의 사고력' 장에서는 인공지능 시대에 필요한 새로운 형태의 리터러시를 다룬다. 특히 주목할 만한 점은 공간..
교육의 혁명이 시작되고 있다. 송용찬의 '질문이 자라는 교실 만들기'는 이 혁명의 최전선에 서 있는 안내서다. 이 책은 급변하는 미래 사회에 대비하는 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다. 저자는 다양한 삶의 경험과 교육에 대한 깊은 통찰을 바탕으로, 기존의 틀을 벗어난 혁신적인 교육 방식을 소개한다.

책은 크게 여섯 개의 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사고의 지도를 그리는 아이들'에서는 사고 루틴이라는 혁신적 개념을 통해 학생들의 비판적 사고력을 키우는 방법을 설명한다. '교실의 대화 혁명'에서는 소크라테스식 문답법의 현대적 적용을 통해 학생들의 질문 능력을 향상시키는 전략을 제시한다. '디지털 시대의 사고력' 장에서는 인공지능 시대에 필요한 새로운 형태의 리터러시를 다룬다.

특히 주목할 만한 점은 공간, 시간, 놀이 등 교육의 기본 요소들을 재해석하는 저자의 시도다. 유연한 학습 공간, 블록 수업 제도, 게이미피케이션 등의 개념은 교실의 물리적, 시간적 한계를 뛰어넘는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준다. 또한 지역 사회와의 연계, 글로벌 시민 교육 등을 통해 학습의 범위를 확장하는 방안도 제시한다.

이 책의 가치는 단순히 새로운 교육 방법론을 소개하는 데 그치지 않는다. 저자는 교육의 본질에 대한 깊은 성찰을 바탕으로, 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역량이 무엇인지, 그리고 그것을 어떻게 키울 수 있는지에 대한 통찰을 제공한다. 이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살아갈 우리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교육의 청사진이다.

'질문이 자라는 교실 만들기'는 교사, 학부모, 교육 정책 입안자 등 교육에 관심 있는 모든 이들에게 새로운 영감과 실천적 지혜를 줄 것이다. 이 책을 통해 우리는 미래 교육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갈 수 있을 것이다.
송용찬은 교육의 본질에 대한 깊은 성찰과 미래 사회에 대한 예리한 통찰력을 가진 작가다. 다양한 삶의 경험을 바탕으로 교육, 기술, 사회 변화의 접점에서 새로운 가능성을 모색해왔다. 그의 관심사는 단순히 교육 방법론에 국한되지 않고 인간의 잠재력 개발, 사회 혁신, 미래 예측 등 폭넓은 영역을 아우른다. 특히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교육의 방향성에 대해 독창적인 시각을 제시한다.

송용찬의 글쓰기는 복잡한 개념을 쉽고 명확하게 풀어내는 능력이 돋보인다. 그는 독자들이 스스로 질문을 던지고 답을 찾아가게 만드는 서술 방식으로, 능동적 사고를 자극한다. 현실에 기반하면서도 미래를 향한 희망적 메시지를 전달하는 그의 글은 많은 이들에게 영감을 주고 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